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생활정보

보이스피싱 구제방법, 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 서비스 신청하기

by 정보통2023 2024. 2. 3.

최근 증가하고 있는 보이스피싱에 대응하여 정부에서는 보이스피싱 구제방법으로 본인 명의로 개설된 모든 계좌를 일괄 또는 선택하여 지급정지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고 하니 아래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

 

 

 

본 포스팅에서는 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 서비스란 무엇이고 서비스 이용대상 및 서비스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 혹시 보이스피싱이 걱정되시는 분들은 이 글 끝까지 관심 있게 읽어주시기 바랍니다

 

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 서비스 알아보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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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 서비스란?


'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 서비스'란 보이스피싱 등으로 피해 발생(우려) 시, 보이스피싱 피해자가 본인명의 계좌에 대해 일괄 또는 선택하여 지급정지를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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'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 서비스'는 온라인 채널 또는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본인이 직접 신청 및 해제할 수 있으니 보이스피싱이 걱정되시는 분이라면 아래에서 서비스내용 확인이라도 해 보시기 바랍니다

 

 

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 서비스 주요 내용


본인계좌 일괄지급정시 서비스는 연중무휴 온라인 및 오프라인 등을 통해 연중무휴(매일 00:30~23:30) 이용이 가능하며 서비스 주요 내용으로 다음과 같습니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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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) 이용대상

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가능(미성년자, 외국인은 이용 불가)

 

2) 대상계좌

수시입출금계좌(은행권, 제2금융권) 및 금융투자회사계좌(증권사)

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 서비스 알아보기
출처 - 금융위원회

 

3) 지급정지 신청

거래 금융사 영업점 방문 및 온라인(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)을 통한 고객 본인 전계좌 조회 및 일괄지급정지 신청 

 

4) 지급정지 해제

거래하는 금융회사 영업점 방문을 통한 해제 신청

 

 

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 신청 방법


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 신청 방법'어카운트인포' 홈페이지(www.payinfo.or.kr) 방문 또는 '어카운트인포' 모바일앱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

 

신청하러 가기

 

또한 온라인 사용이 불편하신 분들을 위해 거래 금융사 영업점 방문신청(영업시간 중) 또는 해당 금융사 콜센터(연중무휴)를 통한 전화 신청도 가능합니다

 

 

 

지금까지 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 서비스란 무엇이고 서비스 이용대상 및 서비스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 혹시 보이스피싱 경험이 있으신 분 또는 평소 걱정이 되시는 분이라면 서비스 신청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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